본문 바로가기

생활정보

내생에 최초 주택 자금대출 똑소리 나게 받기!

적어도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면서 제일 큰 과업 중에 하나인 내집마련.정말 어렵기도 하고 정말 먹을거 못먹고 한푼이라도 아껴서 내집하나를 위해 사는것처럼 모든것을 쏟아 부어야 하는 현실인데요.그것도 그런것이 결혼후에 평균적으로 대출없이 14~15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.



그렇다면 조금이나마 효율적으로 자금을 운용해야 하는데 큰 금액의 금리라도 잘 받아야 하겠죠.처음에 많이들 들어보게되는 내생에 최초 주택 자금대출.자격과 금리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우선 무주택자로써 공부상의 주택가격이 6억원이하여야 합니다.또한 부부합산소득이 6천만원 을 초과 한다면 대출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.주택을 처음 구입하는 경우는 부부합산소득이 7천만원까지 입니다. 

그리고 주택면적의 제한이 있는데요 수도권은 면적이 85m2 를 넘는다면 대출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.수도권이외의 지역은 100m2까지 가능합니다.

내생에 최초 주택 자금대출 금리는 고정금리 또는 5년단위 변동금리를 선택할수 있습니다.

총 12개구간의 금리를 보이고 있는데요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.

부부합산소득과 대출기간에 따라 총 12개 기간을 달라지는데요.소득이 낮고 기간이 짧을수록 더 낮은 금리를 받으실수 잇으며 2.3%~최대3.1%까지 금리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.그리고 받을수 있는 우대금리도 있습니다.다자녀 최대 0.5% , 최초주택구입자이면 0.2%추가 우대금리를 받을수 있으니 대출 대상이 되신다면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.

다음은 한도 부분인데 참 아쉽기도 합니다.최대 한도는 2억원 이하로 요즘 치솟은 매매가를 보자면 많이 모잘라 보이기도 합니다.대출을 많이 받는것도 좋은것은 아니지만 내생에 최초 주택 자금대출 의 낮은 금리가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.또한 소득이 낮은분들에게는 더 많은 금리혜택이 돌아가기 때문에 유리한 대출이기도 합니다.

그렇지만 부부합산 소득이 많거나 대출한도가 모자르다면 한국주택금융 공사의 보금자리론 을 한번 알아보시는것도 좋습니다.



이상품또한 내생에 최초 주택 자금대출 로 많이들 활용을 하고 있는 대출 중에 하나이며 소득에 대한 조건이 많이 완화 되어있습니다.최장 30년까지 고정금리로 분할상환을 하며 최대 금리는 3.25%의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.또한 한도도 최대 5억까지 가능하여 대출한도가 더 필요하신 분들은 이 대출을 이용하기도 합니다.또한 주택시세도 9억원 이하로 좋습니다.

자그럼 내생에 최초 주택 자금대출 대상이 되어서 내집마련에 정부지원 자금대출 을 받는다고 한다면 어느대출이 더 유리한지 구분하실수 있으시겠죠.소득이 작고 대출한도가 2억원 이내에서 충분하시다면 디딤돌 대출 을 소득에 상관없이 5억원 이하의 주택을 구입예정이라면 보금자리론을 알아보셔야 하겠죠.

1금융권에서 는 거의 위의 대출 상품들을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.이 두상품을 취급하고 있는곳에서 내가받을수 있는 최고의 조건을 비교하셔서 합리적으로 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.